반응형

IT보안 기업인 샌즈랩이 공모주 청약 결과 경쟁률 868.07 대 1로 괜찮은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청약 증거금은 4조 2천155억이 모였네요.

 

샌즈랩 상장 관련 기사

이번 주 상장하는 두 종목중에 오늘은 먼저 많은 분들이 청약을 하셨던 샌즈랩을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과연 샌즈랩은 최근 공모주들의 따상 흐름을 이어갈 수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샌즈랩 2월 15일 수요일 상장

 

샌즈랩은 2월 15일 수요일에 성장을 하고요 주관사는 키움증권이었습니다. 최근에 키움증권에서 청약을 했던 꿈비가 무시무시한 속도로 달리고 있습니다. 샌즈랩도 같은 증권사이니깐요 살짝 기대를 해보고 싶습니다.

 

 

샌즈랩은 우리 사주 조합에 배정하지 않았었죠 그래서 기관투자자에게는 75% 일반투자자에게는 25%의 비율로 계획대로 배정이 완료가 되었습니.다 최종 의무 확약은 5.7%이었는데요 수요예측에서 의무확약 신청이 1.4%이었습니다. 약 4배 정도 늘어났는데요 개인적으로 10% 이상을 기대를 하고 있었거든요 결과를 보고 조금은 시무룩해졌습니다.

 

 

역시 기대가 크면 실망이 큽니다. 그래도 일단 4배 늘려주었으니까요 좋은 결과였다고 생각을 하고요 의무확약은 3개월과 1개월 확약이이 비교적 골고루 나누어져서 보호예수가 걸렸습니다. 기관투자자 배정물량을 보면 운용사가 181만 주를 가져가고요 전체 기관 물량의 65%를 가져갔습니다. 나머지 물량은 기타 기간이 55만 주 그리고 연기금 등에서 약 32만 주 정도 가져갔고요 외국인은 약 6만 주만 가져갔습니다.

 

 

그래서 샌즈랩 물량은 대부분 국내 기관투자자만 배정을 받았습니다. 상장일 유통물량은 373만 주입니다. 전체 주식의 24.7%가 유통이 되고요 유통금액은 392억원입니다.

 

 

샌즈랩 유통물량 분석

 

최근에 따상이 나왔던 종목들보다는 유통 금액이 살짝 많은 편인데요 일단 따상 같은 종목들 하고는 잠시 후에 자세하게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장일 유통물량을 보면 기존 주주 물량이 19만주 비중은 1.2%인데요 그래서 대부분은 공모주주들로 되어 있는데 오랜만에 대동단결 한번 외쳐보고 싶습니다. 일단 시초가는 더블로 시작할 수 있도록 가급적이면 장이 열리고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어찌 되었던 최근 공모주 흐름은 정말 너무 좋습니다. 꿈비는 따 상상으로 벌써 상한가를 두 번 갔는데요 사실 금요일에는 상한가 가기가 힘들었다고 보았는데 큰 수급이 들어오면서 결국은 상한가로 문을 닫았거든요 그래서 이 종목은 월요일에도 괜찮은 흐름을 보여줄 것 같은데요 사실 금요일에 매도를 하지 않았다면 정말 어지간한 강심장이라고 봐야 됩니다.

 

 

매도하고 싶었던 그 순간을 꾹 참고 버텨내었으니까요 이번 주에는 더욱 높은 가격에서 보내실 수 있을 겁니다 자 그래서 지금 상장일 유통 금액이 가벼운 종목들은 상장이래 따상이 나오고 있고요 꿈비처럼 정말 가벼운 종목들은 따상상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일단 최근에 상장했던 종목 중에서 샌즈랩과 비슷한 사이즈는 삼기이브이였습니다. 삼기이브이가 401억원, 샌즈랩은 392억 원인데요  삼기이브이도 장 초반에 따상을 한번 찍었지만 그래도 종가는 약간 하락하고 마감을 했었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샌즈랩과 삼기이브이가 비슷하게 진행이 되지 않을까 그렇게 예상을 하고 있는데요 샌즈랩이 첫날을 따상으로 마감할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좋은 시세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현재 분위기상 샌즈랩도 따상 가능성도 충분히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에 따상으로 마감했던 4종목 상장일 거래량을 살펴보았는데요 결론부터 말씀을 드리면 거래량은 적게 나오는 게 유리합니다. 오브젠은 유통물량보다 2.5배 많은 거래량이 상장일에 나왔지만요 미래반도체는 유통물량이 27% 미르는 49%의 꿈비는 23%였습니다.

 

나머지 3 종목은 유통물량의 절반도 안되는 거래량으로 첫날을 상한가로 마무리를 했다고 볼 수 있거든요 그래서 샌즈랩도 거래량이 터지지 않고 안착을 한다면 상장일을 따상으로 마감할 가능성은 커진다고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따상으로 마감할 때까지 팔지 않았다면 그 인내심에 대한 보상을 다음날 받아야겠죠? 따상갔던 4 종목 2일 차를 평균해 보면 시초가를 17%에 띄워서 시작을 했고요 고가는 26%까지 올라갑니다. 그리고 종가는 14%로 마감을 했는데요 그래서 첫날 따상에서 매도를 하지 않고 버텼다면 다음날에는 15에서 20% 정도는 추가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이렇게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에 샌즈랩을 검색하다 보면 약간 AI 관련된 종목이다 이런 식으로 분위기를 몰아가고 있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물론 샌즈랩 사업인 사이버 보안에 인공지능 기술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이와 같은 이런 좋은 분위기에 상장하는 것도 샌즈랩의 복이라고 생각을 하고요 저도이 종목은 비례청약을 했지만 청약하신 분들 다들 생각하시던 그 가격에서 잘 보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2023.02.07 - [주식 공모주 정보] - 제이오 공모주 역시 따상 올라타나

 

제이오 공모주 역시 따상 올라타나

오늘 진행하는 공모주는 제이오입니다. 제이오는 지난해 11월 수요예측 부진으로 상장을 철회했던 글로벌 탄소나노튜브 전문기입이지요? 이번에 재수 끝에 성공을 했습니다. 과연 제이오가 저

fortunekya.com

 

샌즈랩은 공모가는 1만 500원 이었구요 시초가는 최대 21000원까지 상승해서 시작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시초가가 21,000원으로 시작한다면 따상 주가는 27,300원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