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공모주들의 성적이 너무 좋았습니다. 다음 주 청약공모주 나노팀 수요예측 결과를 보면서 이번에도 또 따상 대열에 올라탈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노팀은 앞으로 가장 성장가능성이 큰 누구나 그렇게 생각하시는 전기차 관련 기업입니다. 뭐 요즘 상황에 전기차 관련 기업이면 묻지도 않고 상승을 예상해 볼 수가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2차 전지와 관련이 있는 기업인 나노팀입니다.
수익률과 예상 배정수
환불까지 이틀 기간이 길지 않아서 비례자금 활용 매우 좋습니다 나노팀은 총 200만주 약간 넘게 모집하고요 일반 청약자에게 512,500주 배정합니다 모집 금액은 267억 시총 2490억으로 상장하고요 주간사는 한국투자증권 공모가는 밴드 상단인 13,000원으로 확정됐습니다.
유통물량 21.8% 금액으로 543억 금액이 약간 많은 편이긴 하죠 자 그럼 수요예측 결과 보겠습니다. 기관참여 1830건 기간 경쟁률 무려 1,723이 나왔습니다.
수요예측이 3곳이나 겹쳤는데 엄청 높은 경쟁률 나온 거고요 그만큼 기관들의 기대가 매우 크다는 것을 반증합니다.
가격을 보면 상단이 13,000원인데 13,000원 이하가 12% 밖에 안 되고요 나머지는 다 상단 초과에 집중이 됐습니다. 특히 상담하단 15% 높은 15,000원 이상이 83%나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공모가는 상단으로 확정했기 때문에 가격 메리트는 매우 좋습니다. 그리고 확약까지 25.6% 훌륭합니다. 최근에 수요 예측 결과가 가장 좋았던 스튜디오 미르와 비교해 보면 상단 초과 비중이 스튜디오 미르가 49.5% 나노팀이 87.7%로 압도적으로 나노팀이 더 좋습니다.
그 외 경쟁률이나 확약 모두 나노팀이 우세하기 때문에 스튜디오미르 버금가는 수익률 기대가 됩니다. 최근 종가 따상간 공모주들과 비교해 보면 특히 확약에서 차이가 크게 납니다.
하지만 유통 금액이 이들보다 2배 이상 많기 때문에 규모가 작았던 이들 흐름과는 또 다른 결과가 나올 수도 있어요 그런데 보통 확약이 2배까지 증가하죠 이를 계산하면 443억까지 금액이 줄어듭니다.
심기이브이도 400억 정도였는데 따상 터치를 했던 만큼 나노 팀 따상 가능성은 매우 클 수밖에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종가 따상까지도 기대를 해 봅니다. 수요예측 결과가 좋게 나온 만큼 청약경쟁률 얼마나 높을지 체크해 보겠습니다.
청약결과 예측
먼저 최근 증거금이 많았던 두 곳 스튜디오미르와 샌즈랩 특히 샌즈랩 수요예측 결과가 그리 좋지 못했는데도 엄청 많은 자금이 몰렸습니다. 그런데 이들의 청약 한도를 보면 일반고객 기준 모두 2억이 넘었고요 반면에 나노 팀은 온라인 청약자 5,500만 원 밖에 되지 않습니다.
아무리 좋은 공모주라도 한도가 작기 때문에 자금이 들어오는 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주관사가 한국투자이기 때문에 이들보다 많은 30만 건은 가능할 것 같아 보입니다. 증거금은 이들의 평균 정도만 예측합니다. 한도가 컸다면 이들보다 작으면 훨씬 더 들어올 텐데 그건 힘들다고 봤고 그래도 최고 한도까지는 최대한 많이 참여한다면 4주 정도는 나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균등은 85% 확률로 추첨이 되고요 비례 한 주는 1600만 원 수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온라인 최고 한도로 청약한다면 균등까지 하면 최대 4주까지 받을 수 있는 경쟁률인데요 같은 날 또 삼성 스펙 8호 바이오 인프라도 있기 때문에 자금은 더 분산될 수 있습니다.
청약한도
주관사가 한국투자증권이고 최소 청약수는 30주 195,000원 필요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온라인 최고 청약 한도 8,500주 5,500만 원 정도밖에 안 돼요 그 왜 우대가 되는 분들은 더 많은 자금 활용할 수 있으니까 참고해 주시고요 수수료 2,000원 있습니다 따상 가능성이 큰 공모주 나노팀 모두들 좋은 수익 거두시기 바랍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