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상장하는 우진엔텍 수요예측 결과 매우 좋게 나왔는데 결과 같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연 따따상이 가능할지요? 그리고 우진엔텍과 일정이 겹친 곳들도 같이 비교해 보겠습니다.
청약일정
먼저 일정을 보면 우진엔텍은 오늘 16일부터 청약을 하게 되고요 대신스펙은 이미 청약이 시작됐습니다.
그리고 HB 인베스트먼트 포스 뱅크도 수요예측이 나왔습니다. HB 우진엔텍은 청약이 같은 날 진행을 합니다. 마지막 현대힘스는 우진엔텍과 청약이 하루가 겹쳐 있어서 결과적으로 4곳이 겹친 거고 대신스펙에 청약한 자금은 이때 환불받으니까 포스뱅크 현대힘스 때 다시 활용 가능합니다. 자금 배분은 좀 복잡할 수 있는데 꼼꼼하게 비교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공모내역
공모내역도 간단히 보겠습니다. 우진엔텍은 원자력 화력 발전 정비 사업을 하는 곳이고요 일반 청약자에게 27억 모집을 합니다. 매우 작은 규모고 시총은 491억 입니다.
주관사 KB, 공모가는 상단 초과한 5,300원 확정이 됐네요. 또 유통 금액은 87억인데 스펙 주 정도 수준으로 매우 작기 때문에 수급상 매우 유리할 수 있습니다. 상장은 1월 24일 수요일인데 대신스펙과 상장이 겹쳤습니다.
수요예측 결과
자 그럼 수요예측 보겠습니다. 기관 참여가 2,049건 경쟁률 1,263이 나왔습니다. 먼저 기관 참여가 역대 가장 높은 수치가 나왔는데 퀄리타스 반도체 때 2,039 고시 참여했는데 약간 초과해서 들어온 거고요 그걸 고려하면 경쟁률 매우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격도 밴드 상단이 4,900원 단 0.5%에 불과하고 나머지 모두 상단을 초과했습니다. 확정가격이 5,300원인데 이걸 초과한 비율도 98%나 되고요.. 그래서 가격 메리트가 상당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 확약은 17% 되기 때문에 역시 우수한 결과로 보입니다.
최근 상장 사례와 비교해 보면 와이바이오로직스 때 고가 기준 수익률 200% 전후 약간 불규칙했다면 케이엔에스부터는 4 연속 따따블이 나왔습니다.
블루엠텍은 살짝 터치하기 했고요 이후 디에스단석도 따따불로 마감이 됐기 때문에 수급 상황 계속 이어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우진엔텍은 은 유통 금액이 87억으로 매우 소형이죠. 확약이 높기 때문에 여기서 더 줄 수 있고요 따따블 이상의 수익률 기대가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좋은 결과가 나왔는데 아쉬운 건 청약일정이 많이 겹친 거예요 앞서 언급드린 것처럼 대신스펙을 청약하게 되면 이후 포스뱅크 현대힘스 때 환불을 받아서 활용이 가능한데 우진엔텍 HB 인베스트먼트 하게 된다면 자금이 넉넉한 분들이 아니면 배분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대신스펙도 규모가 작고 수요예측이 무난하게 나왔기 때문에 역시 상장일 수급이 기대가 되는 상황이라서 매우 어렵습니다.
그리고 상장 일정은 우진과 대신 24일로 겹쳤고 나머지 세 곳도 동시 상장 가능성 높아요 이것도 고려를 해 봐야 되고요 기사로 보면 HB와 현대힘스도 좋은 결과가 나온 거 같은데 그럼 대신스펙과 현대힘스를 택하거나 우진과 HB 현대힘스를 같이 배분하고 뭐 이런 시나리오로 들어가야 될 것 같습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