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10월 5일부터 청약을 시작하는 에스비비테크이 기업을 우리가 청약을 할지 말지 진짜 빠르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에스비비테크 과연 오랜만에 따상을 보여줄 수 있을까요?
에스비비테크 기관 경쟁률 1644:1
에스비비테크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 그리고 공모가는 12,400원입니다. 에스비비테크는 무엇을 하는 기업인가 바로 로봇에 관련된 기업인데요 로봇 감속기 아마도 여러분들도 알고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사람한테는 관절이 필요하죠 그거랑 마찬가지로 로봇에게 무조건적으로이 감속기가 필요한데 로봇을 제작할 때 제작 비용을 봤을 때 30%가 넘는 금액이 바로 감속기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그만큼 로봇의 필수적인 부품인 거라고 우리가 생각을 해볼 수 있겠네요.
그래서이 기업 에스비비테크는 하모닉 감속기 여기에 관련된 섹터인 걸 확인할 수 있고 1세대 감속기는 조금 성능이 나빴다고 볼 수 있지만 그런데 2세대 감속기는 이제 오히려 시장에 압도적인 영향력을 행사하는 h사보다 같거나 더 뛰어난 그러한 결과를 만드는 걸 체크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에스비비테크 기술력이 매력이 있다는 소리겠죠 그렇다면 실적을 딱 봤더니 일단 올해까지는 적자입니다 야 이건 좀 아쉬운 거 아닌가라고 볼 수 있지만 그런데 회사의 예측으로는 내년부터 성공하고 그리고 매출액은 2배 넘게 성장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후년에도 거의 2배에 가까운 특히 영업이익은 거의 4배나 오르기 때문에 진짜 말도 안 되는 성장률을 자랑한다라고 볼 수 있겠죠 만약에 이렇게 성장을 한다면은이 주식을 우리가 투자를 안 하기는 매우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리고 기분들이 아시다시피 이렇게 감속기에 관련된 기업인 에스피지도 일봉으로 봐도 쭉쭉 올라가는 걸 확인할 수 있고 최근 증시가 진짜 안 좋았는데도 그 와중에도 올라가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섹터의 관심도가 높다는 걸 확인할 수 있고 그리고 벌써 4분기에 돌입을 했습니다 그리고 4분기는 로봇 ETF가 출시를 한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로봇에 집중될 수밖에 없고 그 말인즉슨이 로봇기업의 돈이 계속 흘러들어올 거라고 생각을 해볼 수 있습니다.
그 말이 무슨 소리일까요? 맞습니다 주가가 오를 수 있는 그러한 기회를 줄 수 있다라고 해석을 해볼 수 있겠죠 그래서 로봇 관련주는 이 에스비비테크뿐만 아니라 다른 기업들도 충분히 계속 공부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을 하고 있는데 그렇다면이 와중에 이 에스비비테크 기관들의 평가는 어떤가 봤더니 1644:1로 경쟁률이 매우 뛰어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증시가 진짜 바닥을 치고 있죠? 아직도 코스피가 2200인데이 와중에 이러한 결과가 나왔다는 거 매우 고무적이라고 볼 수 있겠죠 그리고 플러스 아래쪽에 보시면 밴드 상단이 12,400원인데 대부분의 기관엔 그 이상을 써낸 걸 체크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 이런 결과가 나오면 이제 공모가를 올리기 마련이거든요 그런데 이 기업은 공모가를 고정시켰다는 거 밴드 상단에 고정을 시켰다고 합니다. 그리고 의무확약을 봐도 의무확약이 꽤나 많은 걸 체크할 수 있습니다 증시가 이런 와중에 의무확약 10%가 넘기 어려운데 20%가 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스비비테크 우리가 청약을 해야 되는가 말아야 되는가?
일단 청약일은 10월 5일 수요일부터 목요일까지 그리고 주관사는 미래에 증권 공모가는 12,400원에 확정이 되었고요 아까 보시다시피 기관들이 더 비싼 가격을 써냈는데도 공모가 욕심을 안냈다는 부분은 우리에게 매우 호재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기관 수요예측 결과는 1644대 1로 높은 걸 확인할 수 있고 의무화약도 26% 매우 준수하다고 생각을 해볼 수 있겠죠 그래서 일단 여기까지만 딱 보자면 당연히 청약을 해야 된다라고 볼 수 있으며 그리고 균등 배정수량은 22만 5천 주로 아마도 많은 개인투자자가 청약을 할 거라서 균등 배정을 한다면 한 개 받기도 조금 어렵지 않을까라는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최근 시장이 너무나 안 좋다 보니까 공모주도 좀 많은 사람들이 빠져나갔다고 볼 수 있는데 만약 그렇다고 하더라도 그래봐야 한 개 내외라고 볼 수 있겠죠 그리고 수수료는 2천 원이 있어서 공모가가 12,400원인데 조금 부담되는 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 기업의 예상 시총은 700억 밖에 되지 않아서 매우 매력적인 가격이라고 볼 수 있으며 그 다음에 유통물량 예정치가 34%니까 상장 당일날 풀리는 물량은 300억 이채되지 않는 걸 체크할 수 있습니다.
그 말인즉슨 기관수요 예측 의무 확약 , 마지막으로 상장 금액도 매우 낮은 걸 봤을 때 야 진짜 오랜만에 따상 살짝이라도 찍고 올 수 있는 확률이 분명 존재하고 있겠다는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그중에 아쉬운 거는 구주 매출인데이 부분을 딛고 기관 경쟁률이 잘 나왔기 때문에 큰 걱정을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결국이 기업 에스비비테크의 청약을 당연히 추천을 드리고 그리고 혹시나 비례 투자를 할 만한 금액을 가지고 계시다면 비례 투자를 진행하신 것도 매우 좋을 것 같습니다.
그만큼 매력적인 기업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그리고 만약에이 기업이 상장을 했는데 우리의 예상외로 주가가 시원치 않다 그렇다면 오히려 추가 매수를 해서 앞으로 얼마나 상승할 수 있을지 그런 것들을 공부할 만한 그 정도의 좋은 기업이라고 생각을 해 볼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저의 의견이며 투자는 어디까지나 본인의 판단입니다.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