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 삼익 온라인 가구유통 관련 공모주입니다. 스튜디오 삼익은 삼익가구, 스칸디아를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아직 수요예측 결과는 나오지 않았는데요. 과연 청약을 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튜디오 삼익 청약 일정
일정을 보면 4주차에 스튜디오삼익은 24일 수요일에 수요 측 결과가 나오고요 25일부터 이틀간 청약을 합니다
환불이 주말 껴서 4일 걸린다는 건 아쉬운데요 그래도 스팩주 한 곳과 겹쳐서 자금 배분 결정은 쉬울 것 같고요 그리고 이닉스 환불 자금을 이때 다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해 주세요
스튜디오 삼익 공모 내용
공모 내용 보겠습니다 스튜디오 삼익은 온라인 가구 유통 업체입니다.
여러분들 잘 아시는 삼익 가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곳인데요 공모주식수는 는 총 85만 주 그중 일반 청약자 모집 금액이 35억으로 적습니다. 또 공모가가 1만 원을 넘기 때문에 배정수 자체가 20만 주가 약간 넘습니다.
스튜디오 삼익 수요예측 예상
수요예측이 높다면 균등 한 주 받기도 어려울 수 있고요 비례 경쟁률도 매우 높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밴드 상단 기준 시가 총액 697억으로 상장을 하고요 주관사는 DB금융 투자 유통 금액은 상단 기준 178억 입니다.
100억 대라서 양호하고 상장일은 아직 미정입니다.
스튜디오 삼익 청약한도.
DB금융 투자고요 최소 청약수 20주 증거금 공모가 상단 기준 165,000 필요합니다.
최고 청약한도는 21,000주 증거금 1억 7,325 원이고요 별도 우대사항 없고 DB금융 투자 계좌 없는 분들은 화요일까지는 개설하셔야 됩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이번 청약의 핵심포인트 말씀드려 볼게요 먼저 기업을 좀 더 자세하게 말씀드리면 스튜디오 삼익은 가구업계 최초 풀필먼트를 도입했는데 상품 보관부터 배송 설치 시공까지 구매한 침대가 익일 또는 지정일에 배송이 되고 무료 설치까지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이젠 가구도 오늘 주문하면 익익 배송에서 설치까지 끝나는 시대가 된 거죠 또 자사 몰도 있긴 하지만 쿠팡이나 오늘의 집 같은 외부 채널을 통해서 매출이 많이 발생을 하고 있습니다.
삼익가구뿐만 아니라 그 외 여러 브랜드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마존과 이베이 등 이런 글로벌 플랫폼 쪽으로도 추가 진출을 구상하고 있고 신규 브랜드를 더욱더 강화하고 추가 브랜드를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
매출을 보면 풀필먼트 도입 이후 매출은 조금씩 이렇게 상승을 하고 있긴 한데 영업 이익은 정체 중입니다.
러시아 전쟁과 친환경 소재 품귀 현상까지 겹쳐서 원자재 가격이 많이 오른 상황이라고 합니다.
단기적으로 큰 이익 상승세를 기대하긴 어려워 보여요 그다음 유통 물량을 보면 기존 주주가 전체 25% 중에 5% 정도의 불과합니다.
나머지가 다 공모 주주이기 때문에 좀 좋아 보이고요 금액은 밴드 상단 기준 178억 수준입니다.
다만 재무적 투자자 비중이 최대 주주보다 많은 상황입니다. 1개월과 3개월부터 순차적으로 시장에 나올 수가 있습니다.
내용 요약.
먼저 온라인 가구 유통을 하고 있고 업계 최초 풀필먼트 도입을 해서 경쟁력이 있습니다.
유사성 높은 기업 대비 PER이 상당히 낮기 때문에 가격은 저렴해 보였습니다.
유통금액이 100억대 물량이라서 따따블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다만 일반청약자 배정수가 212,500주로 배정수 자체가 적은 편이라 수요예측이 적다면 배정을 많이 받기에는 어려워 보입니다.
최근댓글